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

by 확인 방법 2021. 10. 5.

전 국민 상생지원금 받지 못한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때문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곧 오프라인 신청도 진행하니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미리 알아보세요

 

아직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온라인 신청을 미리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온라인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검색방법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검색방법

얼마 전 코로나 국민지원금 신청 및 수령하신 분들 많이 계시는데요 경기도에서는 전 국민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제3차 경기

nbliss.tistory.com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지금 현재 온라인으로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프라인으로 직접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몇 가지 챙겨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으니 꼭 확인하신 다음 제대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재난지원금-오프라인-신청방법
경기도-재난지원금-오프라인-신청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12일 화요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아마 첫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급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첫날을 피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홀, 짝 2부제로 운영이 되니 이점도 참고하셔야 하는데요

  • 10월 12일, 14일 - 주민등록상 생년 끝자리수가 짝수
  • 10월 13일, 15일 - 주민등록상 생년 끝자리수가 홀수
  • 10월 18일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장소

오프라인에서 신청하시기 위해선는 꼭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셔야 하는데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찾는 방법

 

 

https://www.juso.go.kr/openIndexPage.do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우선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접속하셔서 주민등록상 집 주소를 검색하셔야 합니다.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

자신의 주소를 검색하면 아래쪽에 더보기 항목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더보기
도로명주소-더보기

더보기 안쪽에는 관할주민센터를 확인 할수 있는데요 해당 주민센터의 정보를 확인하셔서 이쪽으로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관할주민센터-정보
관할주민센터-정보

 

준비물 및 주의 사항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시에는 꼭 신분증을 챙겨가셔야 하는데요 자신의 신분을 확인해야 한다는 점에서 잊지 말고 챙겨가시고 또한 온라인 신청과 다르게 오프라인 신청은 경기지역화폐로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9시부터 18시까지만 접수를 받고 공휴일과 주말에는 신청받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방법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사용방법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사용방법

경기도민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경기지역화폐, 그 쓰임세가 너무나 다양하고 혜택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자주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요즘은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nbliss.tistory.com

 

마무리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온라인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보다 쉬운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고요 해당 주민센터 잘 확인하셔서 헷갈리지 않게 오프라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