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정말 있을까?

by 확인 방법 2020. 12. 8.

얼마전 유투브를 보는데 화학연구원과 국어연구원 두분이서 끝말 잇기 대결을 하는 컨텐츠가 있더라구요 그런게 거기서 화학연구원분이 화학용어를 사용하면 국어연구원님은 전혀 반응을 못하고 패배하시는걸 보았습니다. 대부분 화학용어는 무슨무슨 튬, 무슨무슨 듐 으로 끝나는 말이 많아서 국어연구원님이 많이 당황하시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그래서 궁금증이 생겨서 알아 보았습니다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있을까?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우선 다음 사전에서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해 봤습니다. 결과는 처참하게 검색결과가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정말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존재하지 않는 건가요? 그래서 계속 수소문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사전에서 검색해 봤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한 결과 듐쥬스 라는 단어가 나왔습니다. 일종의 웜 바이러스 라고 하는데요 2번째 설명을 보면 끝말잇기나 쿵쿵따 등에서 사용은 되나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단어라고 하는 군요 영어로 표현 하면 Doomjuice 인것 입니다. 이걸 한글로 듐쥬스라고 읽는것 같은데 약간은 억지스러운 느낌입니다. 그래서 찾은 결론은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존재 하지 않는다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이렇게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으니 국어학자는 아무리 국어를 잘 알고 있어도 화학연구원을 이길수가 없었던 것이지요 그럼 이렇게 끝말 잇기를 한번에 끝낼수 있는 단어들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말고 이번에는 튬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검색해 보니 연관 검색으로 한방 단어가 나왔습니다. 거기에는 픔, 쁨, 튬, 듐, 녘, 으로 끝나는 말은 다음 단어가 나올수가 없다고 하는군요 예를 들어 기쁨, 슬픔, 동녘, 이리듐, 수산화리튬 등등 이렇게 다음에 이어서 나올수 없는 말이 바로 한방 단어라는것 이죠 잘 알고 계신다면 끝말 잇기 할때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단어를 남발하면 끝말 잇기 재미가 떨어질수 있으니 적절히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아이들과 끝말 잇기를 한다면 아이들이 싫어 할수 있습니다.

 

3줄 요약

 

  1. 듐으로 시작하는 말은 실제로는 없으니 끝말잇기 게임할때 듐주스는 사용할수 있다.

  2. 픔, 쁨, 튬, 듐, 녘 같이 다음에 이어나올수 없는 말들이 있으니 외워두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3. 국어는 어려운 말이 많다.

같이 보면 좋은 링크

 

2020/11/27 - [필수 생활 정보] - 빌런뜻 많이 들어봤지만 무슨말?

 

빌런뜻 많이 들어봤지만 무슨말?

빌런뜻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빌런뜻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빌런뜻 궁금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빌런뜻 열심히 빌고 런

nbliss.tistory.com

2020/11/25 - [필수 생활 정보] - 체하다 채하다 뭐가 맞는말 이지요?

 

체하다 채하다 뭐가 맞는말 이지요?

체하다 채하다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체하다 채하다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체하다 채하다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

nbliss.tistory.com

2020/11/12 - [필수 생활 정보] - 언택트 뜻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언택트 뜻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언택트 뜻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단어중에 하나인 언택트 시대 라는 말이 있는데요 "언택트 시대 이기 때문에 배달이 늘었다" "언택트 시대이기 때문에 화상 회의,

nbliss.tistory.com

 

세상에 다양한 말이 존재하는것 같으면서도 실제적으로 게임이나 일상생활에 써먹을 말들이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말도 있고 쉬운 말도 있으니 어렵게 살지 마시고 쉽게 쉽게 살아가면서 어려운 시기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포스팅 남겨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꺼에요 오늘 저녁 아이들과 끝말 잇기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