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나 TV 뒤를 살펴보면 여기저기 다양한 콘센트가 줄줄이 꼽혀 있는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이럴때 신박하고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는 물건 박스탭 구매해서 사용해보니 정말 깔끔하고 공간 활용도 너무나 좋더군요 그리고 스위치도 누르기 너무나 편리하게 되어 있어서 대기전력 있는 제품들 사용할때 전기세 절감에도 효과 볼수 있는 박스탭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박스탭 사용기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집을 정리하기 시작했는데 언제나 문제는 너저분하게 늘어져 있는 전기선을 어떻게 정리하느냐 이게 관건이더라구요 이거 하나만으로 집이 깔끔하게 보이느냐 갑갑해 보이느냐 차이를 느낄수가 있는데요 그런 저의 눈길을 한눈에 사로잡은 제품 박스탭 입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AB520 모델로 크게 나누면 3종류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처럼 코드별로 온 오프 버튼이 있는 형태와 온 오프 버튼은 있으나 밑에 USB 단자가 없는 제품 그리고 코드별로 온 오프 버튼과 USB 단자 모두 없는 제품 이렇게 나눠져 있으니 각자 사용하는 환경에 맞춰서 알맞은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박스텝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선정리를 깔끔하게 할수가 있다고 설명해 주고 있는데요 색상은 검정색, 빨간색, 그레이색 이렇게 3종류가 나오나 저는 무난한 그레이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집 분위기에 맞춰서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해 주시면 인테리어 효과도 노려볼수가 있겠습니다.
박스에 간단한 스펙이 적혀 있는데요 파워코드의 길이가 2.3m 정도 이니 가전제품 배치에 따라서 약간 조정이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꺼에요 그리고 이제품을 구매했던 가장큰 이유는 혹시 모를 화재가 발생해도 재질이 불에 붙지 않는 내열성 재질이고 난연 재질이라 유해한 연기도 발생하지 않난다고 해서 안전을 위해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이렇게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버튼에 따로 부착할수 있는 스티커가 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가 있는데요 그 콘센트의 스위치가 어떤것을 온 오프 하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에 모든걸 세팅하시고 해당 스위치에 이 스티커를 부착해 놓으시면 필요 없는 대기 전력 낭비를 최소화 할수 있겠더라구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부착되어 있지 않는 상태의 박스탭 모습 이구요 해당하는 스티커 모양이 없다면 네임팬으로 따로 글씨 써서 만들수 있는 스티커도 있으니 그것에 맞춰서 붙혀주시면 사용하시는데 편리하게 이용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가 메인 스위치 입니다. 이것을 꺼버리면 모든 전원이 차단되니 참고하시어 이용하시면 됩니다.
박스탭 뒤쪽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코드선이 안쪽에서 부터 시작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고 총 5개의 콘센트 구멍이 있는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이중 4개는 45도로 기울어져 있고 하나는 똑바로 되어 있는데요 큰 아답터 같이 다른 콘센트에 간섭을 줄만한 것에 이용해주면 공간활용하는데 아주 좋겠더라구요 그리고 후면 커버는 중간중간 타공이 되어 있어서 열 발산 할때도 도움이 되고 선정리할때도 얇은 선 을 통과 시켜서 정리하면 더욱 깔끔하게 선정리 할수가 있겠더라구요 저도 그렇게 이용해서 마무리 했더니 선정리가 너무나 깔끔하게 끝났습니다.
내부 왼쪽위에 버튼 하나가 보이는데요 이 버튼은 너무 높은 전력을 한꺼번에 사용했을때 과부화가 걸리면서 자동으로 전원 차단할때 이 버튼이 튀어 올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다음 전력사용량을 줄이고 다시 사용할때 이 버튼을 다시 눌러주고 사용하면 제대로 작동하는 박스탭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모두 정리한 모습입니다. 아직 스티커 붙히기 전인데요 이렇게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는 뒤쪽에 붉은색 LED로 표시를 해주니 어떤것이 켜져있고 꺼져있는지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전원 소켓은 5개이지만 USB단자가 2개나 있기 떄문에 동시에 7개의 전자제품을 사용하거나 충전할수가 있어서 활용도 면에서 너무나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뒤쪽 공간도 넉넉해서 저는 닌텐도 스위치 충전 아답터 두개와 쉴드TV 3세대 원통형 모델도 들어가 있어서 TV 뒤쪽이 너무나 깔끔해 져서 참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전기선 정리 깔끔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