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확인 방법 2021. 1. 26.

이제 곧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아이들이 과제나 가정통신문등을 받기위해서 프린터 많이들 구매하시는데요 프린터를 처음 사서 컴퓨터에 연결하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사셔야 합니다. 세재품에는 드라이버가 동봉되어 있는데 아직까지도 CD로 된 드라이버를 줍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 컴퓨터에 CD 드라이브가 없기 떄문에 난감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글 끝까지 읽으시면 더이상 당황하지 않고 편안하게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능하실껍니다. 이제부터 시작 합니다.

 

우선 포털 사이트에 삼성 전자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제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떄문에 사이트 한곳에만 들어가도 편리하게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가능 하십니다.

 

삼성 프린터 다운로드

 

 

접속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 저만 따라오시다 보면 이제는 여러분도 컴퓨터 전문가가 되실수가 있습니다.

 

제품 찾기를 아무리 둘러봐도 프린터가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마우스 휠을 더 내려 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내리시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이제 프린터 항목을 찾았습니다. 저희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위해 들어왔기 때문에 프린터 항목 클릭해서 넘어가줍니다.

 

프린터가 대문짝 만하게 나와 있는 모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이제 50%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서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친 곳에 드라이버 찾기를 눌러 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제품 모델명을 검색하시면 편리하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제품 모델명을 모르시겠다구요? 제품 모델명은 대부분 앞쪽이나 뒤쪽에 스티커 형태로 붙혀 있습니다. 영어와 숫자 조합으로 되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수 있을껍니다.

그래도 못찾으시는 분들은 제품 모델명 찾기를 클릭해서 들어가신다면 친절하게 모델명을 찾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으니 이부분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모델명까지 찾으셨다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거의다 해결하셨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제 해당 모델명을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눌러줍니다. 정확하게 입력 하셔야 제대로된 드라이버를 찾을수가 있으니 오타 없이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모델명 검색이 끝났다면 이렇게 메뉴얼과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수 있는 사이트로 넘어 오는데요 여기서 알맞은 드라이버를 받으시면 됩니다. 저의 제품의 경우에는 복합기 이기 때문에 스캔 드라이버와 프린터 드라이버가 나눠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정상 작동을 하는것 이지요 모두 설치가 끝났다면 제대로 작동하는 프린터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연관성 있는 정보

 

 

2021/01/20 - [필수 생활 정보] -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 방법

 

메인보드 모델명 확인 방법

오래된 컴퓨터나 조립 컴퓨터를 구매한 경우 어떤 메인 보드가 들어가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느정도 정보는 작업관리자에서 확인할수가 있지만 정확한 모델명은 찾을수 없는 경우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