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손택스 연말정산 아직 안하셨나요

by 확인 방법 2021. 1. 25.

지금 한참 연말 정산 시즌이라 많이들 바쁘실텐데요 연말정산 쉽게 하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정보 모아봤습니다. 홈택스를 쉽게 이용할수 있는 손택스 연말정산 어플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컴퓨터로 연말정산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핸드폰으로 쉽게 손택스 연말정산 이용해서 어느때, 어느곳에서나 연말정산 자료 쉽게 다운로드 하실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 많이 되시겠죠?

 

손택스 연말정산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하실수가 있습니다. 손택스 어플 이용하시기 전에 핸드폰에 인증서 설치해두시면 좋은데요 이유는 밑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손택스 연말정산

 

 

손택스 연말정산 갤럭시

 

 

손택스 연말정산 아이폰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라면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시면 되구요 아이폰이라면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손택스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국세청에서 만든 어플이기 때문에 걱정없이 편안하게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끔 플레이스토어 이외에 다른 경로로 다운로드 하시는 분들 있는데요 그럼 위험할수 있으니 꼭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메인화면에서 연말정산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연말 정산 이외에 다른 민원 증명이라던지 신청제출 업무도 이용 가능하니까요 한번 깔아 놓으면 다양한 서류 필요할때 써먹을수 있는 유용한 어플이에요

 

제목 입력

 

세무캘린더는 1년동안 세금에 관한 일정을 등록해둘수가 있어서 세금신고 잊어버리지 않고 제때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는것도 좋겠죠?

 

로그인 없이 비회원으로 로그인 하실수가 있는데요 그럴경우 사용상의 제약이 많기 때문에 앞서 언급했던것처럼 인증서로 로그인 하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디나 지문인증으로 로그인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디 로그인이나 지문인증 역시 손택스 연말정산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수가 없으니 되도록이면 인증서를 다운 받아서 로그인 하시거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로 로그인 하셨다면 위와 같이 연말정산에 필요한 항목을 조회하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수가 있는데 PDF 파일 저장 위치는 기기마다 다르니 아래쪽에서 설명해 드릴테니 끝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부양가족의 정보를 자신의 이름으로 연말정산 하실분들은 정보 제공동의 신청도 손택스 연말정산 에서 가능하시기 때문에 이부분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손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파일 저장 위치는 제조사별로 약간씩 다른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나의 iPhone 국세청 손택스에 저장된것을 확인하실수가 있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같은 경우는 내 디바이스 또는 내장 내장메모리에 있는 Download 폴더 안에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셔야 하는 정보

 

 

2021/01/24 - [필수 생활 정보] - 삼쩜삼 홈페이지 후기

 

삼쩜삼 홈페이지 후기

한동안 포털 사이트에서 삼쩜삼 홈페이지 후기 글 많이 올라 왔는데요 도데체 삼쩜삼 홈페이지 어떤곳이길래 사람들이 많이 검색 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백문의 불여일견 저도 찾아 봤습니다.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