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포멧후 드라이버 설치 쉽게 하는 방법

by 확인 방법 2021. 1. 22.

컴퓨터가 버벅거리거나 느려졌다고 생각하면 가장 먼저 고려하는것이 포멧인데요 포멧을 하고 나면 정상적으로 하드웨어 성능을 발휘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드라이버 설치를 필수적으로 진행을 해야하는데요 윈도우 10 에서 기본적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할수 있으나 가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드라이버들이 있더라구요 그럴때 간편하게 모든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할수 있는 방법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이제 PC 포멧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든지 따라하실수가 있습니다.

 

포멧후 드라이버 설치

 

포털 사이트에서 3DP 를 검색 하시면 쉽게 찾아 볼수가 있는데요 3DP는 1999년에 만들어신 PC 소프트웨어 인터넷 커뮤니티로 처음에는 그래픽 카드 전문 커뮤니티였으니 PC 드라이버를 찾아주고 다운로드 해줄수 있게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유명해 졌습니다. 물론 드라이버 프로그램만 있는것이 아니라 3DP Cleaner, 3DP Bench등의 프로그램도 있지만 가장 유명한 것은 3DP Chip과 3DP Net 입니다.

 

포멧후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3DP 커뮤니티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양한 게시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활동도 겸하고 싶으신 분들은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이 있으니 활동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시기 위해서는 위쪽에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네이버 카페로 넘어 가는걸 볼수가 있는데요 홈페이지와 네이버카페도 운영중이니 잘 확인해 놓으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에서는 버전별로 프로그램을 올려 놨습니다. 2021년 1월 7일 최신 버전이 올라 왔구요 계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줘서 언제든지 잘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사항이나 궁금증은 게시판을 이용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피드백도 좋은곳이라 유용한 정보 많이 얻으실수 있습니다.

 

카페에 가입을 하시고 최신 버전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도 확인 할수가 있는데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수가 있다는점이 3DP Chip의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기존에는 푸른색이였으나 언제부턴가 색상이 오랜지색으로 바뀌어서 좀더 산뜻한 느낌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포멧후 인터넷이 안된다면 설치 하세요!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쪽에 3가지 프로그램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만약 포멧했는데 랜카드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는다면 다른 드라이버도 다운로드가 할수가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3DP Net을 다운로드 받아서 USB나 저장 디스크에 두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만 잡혀있어도 다른 활동들을 쉽게 할수 있으니 비상시를 생각해서 구비해놓으시면 좋습니다. 인터넷이 된다는 가정하에 3DP Chip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PC 전체 사양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CPU부터 메인보드 랜카드 까지 드라이버가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오르쪽에 보이는 더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금 보이는 하드웨어 말고 다른 하드웨어도 확인 할수 있으니 꼭 눌러보시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지 않는 하드웨어를 찾아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멀티미디어 쪽에 드라이버가 이상이 있어서 노란색 느낌표가 떠 있는것을 확인 할수가 있는데요 저렇게 느낌표가 떠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기존 드라이버 부터 최신 드라이버까지 다양하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구요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위해서라도 한번씩 들어가보시면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포멧후 드라이버 설치때문에 막막하셨다면 3DP 사용하셔서 최신드라이버로 컴퓨터 세팅하시면 됩니다. 아까도 말씀 드렸듯이 이 모든 작업은 인터넷이 되어야 가능하니 3DP Net 은 필수적으로 구비해 두셔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PC 포멧후 드라이버 쉽게 설치하는 방법 알아봤는데요 포멧이 한번할때는 모든 정보가 지워지니 걱정스러운 부분이 많지만 자꾸 하다보면 PC 최적화 하기위해서 욕심이 많이 나서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그만큼 수월해 지구요 더이상 버벅이고 느린 컴퓨터 사용하지마시고 포멧과 3dp 이용해서 쾌적한 컴퓨터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