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나의 금융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휴면계좌통합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하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자산 관리하실 수 있으니 부자 되고 싶으신 효율적인 자산관리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은행은 1년 동안 입출금 거래가 없다면 그 계좌를 휴면계좌로 등록합니다. 그 이유는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그 목적이 있는데요 한 은행을 오래 사용했다면 이럴 확률이 낮지만 다양한 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휴면 계좌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다고 내 계좌가 어디에 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하신다면 손쉽게 나의 휴면계좌통합조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범위 및 이용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하시면 금융결제원에서 관리하는 금융회사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 범위는 은행권, 제2 금융권, 증권사, 보험사, 휴면예금 까지 웬만한 금융서비스에 대한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나의 자산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휴면예금의 경우는 50만 원 미만의 금액이 예금되어 있을 경우 내가 자주 사용하는 은행으로 손쉽게 이체를 할 수 있고 계좌를 해지까지 진행할 수가 있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휴면 계좌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 준비사항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용 준비 사항이 필요한데요 우선은 본인 확인을 위한 공동 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의 절차는 따로 필요 없으나 인증서 로그인은 필요한데요 이때는 본인 명의 휴대폰도 필요하니 두 가지 준비물은 꼭 준비하신 다음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회 순서
-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로 로그인
- 본인 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
위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무리 없이 나의 휴면계좌 및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모든 금융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