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교통사고 과실비율 상황별 자동차 사고 과실상계

by 확인 방법 2022. 7. 22.

운전하는 분들이라면 교통사고가 발생해 당황스러울 때가 많은데요 사고 상황마다 과실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잘못을 따질 때 헷갈리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한 교통사고 과실비율 상황별 자동차 사고 과실상계 확인하신다면 사고 시 불이익당하지 않고 합리적으로 처리하실 수가 있습니다.

 

목차

     

    교통사고-과실비율
    교통사고-과실비율

     

    교통사고 과실비율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서로간에 과실비율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이 비율에 따라서 서로 물어줘야 하는 합의금이 달라질 수 있으니 교통사고 시 과실비율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과실비율만 잘 알고 계셔도 자동차 사고 시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가 있습니다.

     

     

    상황별 교통사고 과실비율 바로 보기

     

     

    과실비율정보포털
    과실비율정보포털

    과실비율정보포털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분쟁심의위원회는 과실비율을 한눈에 손쉽게 알아보기 위해서 과실비율정보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과실비율을 설명하고 있어 손쉽게 자동차 사고 과실비율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상황별-과실비율
    상황별-과실비율

    사고가 발생했을 때 과실비율정보포털에 접속하면 각 상황에 대한 과실비율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차 대 차, 고속도로, 차 대 사람, 차 대 이륜차, 차 대 자전거 등 도로에서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과실비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상황별 과실비율 확인 바로가기

     

     

    상세설명
    상세설명

    또한 사고 시 어떤 상황이었는지 어떤 유형이었는지에 따라서 과실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상세 설명을 확인하셔서 나의 사고에 맞는 과실비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으로 편리하게

    글자로만 교통사고 상황을 판단하기 어렵다면 많이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서는 동영상으로 사고 당시 상황을 표시하고 있는데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내 사고와 가장 유사한 사고 유형을 확인하시면 과실비율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과실비율 알아보기

     

     

    동영상-설명
    동영상-설명

    특히 과실의 가감요소를 잘 확인하셔서 사고에 대한 정확한 과실비율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 시 아주 유용하게 나의 과실을 파악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절약 하는 방법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는데요 에어컨을 틀다 보면 전기세 걱정이 자연스럽게 들 수가 있는데요 전기 요금까지 인상한다고 하니 효과적으로 에어컨을

    nbliss.tistory.com

     

     

    전국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운전을 하다 보면 주차장이 아닌 곳에 잠시 또는 오래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는데요 주정차위반 단속 지역이라면 과태료 부과대상일 될수 있기 때문에 전국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