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총정리

by 확인 방법 2022. 9. 20.

계속적인 금리 인상으로 주택담보 대출을 받은 많은 분들이 부담스러워하고 있는 요즘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접수가 시작되어서 많은 분들이 신청 접수하고 있는데요 아직 내용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대형-안심전환대출
    우대형-안심전환대출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서민·실수요자가 보유한 변동금리·준고정금리(혼합형)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의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을 뜻합니다.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대상 조회 바로가기

     

    신청대상

    신청대상
    신청대상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가 4억 원 이하 - 신청 접수 시 해당 주택의 시가(KB 시세, 한국 부동산원 시세)를 우선 이용하되, 시세가 없는 경우 공시 가격과 현실화율을 활용
    • 2022년 8월 16일까지 제1 금융권, 제2 금융권에서 취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대상
    • 만기가 5년 이상 이면서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히 고정되어 있는 주택담보대출 및 정책모기지(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 대출)는 제외
    • (소득·주택 보유수) 부부합산 소득 7,000만 원 이하인 1 주택자

    지원내용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대상자가 되면 다음과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지원내용

    • 중도상환 수수료 - 기존 주담대 해지 시 금융기관 (제1·2 금융권 모두)의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 기존 대출 범위 내 최대 2억 5천만 원
      • DSR 미적용, LTV(70%)와  DTI(60%)는 조정·투기지역 여부 등과 무관하게 일괄 적용하며 안심 전환대출 신청시점에서 재산정
    • 만기 -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 가능 (만기까지 고정금리)
    • 금리 - 3.80 ~ 4.00% (소득 6,000만 원 이하, 만 39세 이하 저소득 청년층 3.70 ~ 3.90%)

    신청 일정

    이번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 일정은 주민등록상 출생연도 끝자리와 주택 가격에 따라 신청일자가 다릅니다.

     

    신청일정
    신청일정

    예를 들어 1983년생이 2억 5천만 원의 집을 가지고 있다면 9월 21일 또는 9월 28일에 신청 가능하고 1981년 생이 3억 9천만 원짜리 집을 가지고 있다면 10월 13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선착순이 아니며 낮은 주택 가격순으로 심사 대상자를 선정하여 선정된 분에 대해서만 대출심사를 진행한다는 점 꼭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어디서 진행하셨느냐에 따라서 이번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이 달라지는데요 6대 은행에서 신청하셨다면 해당 은행 창구 또는 모바일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은행 및 2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하신 분들이라면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6대 은행 신청 바로가기

     

    신청방법
    신청방법

    기타 은행 및 2 금융권 주담대 신청 접수 바로가기

     

    대출 실행 일정

    대출 신청일 이후 평균 2개월 이내에 순차적으로 완료가 될 예정이며 대출 심사가 통과될 경우 대출 실행을 위하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대출실행
    대출실행

     

    6대 은행에서 신청 접수하신 분들인 기존 대출 은행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출실행 은행 홈페이지

     

    기타 은행 및 2 금융권 주담대 실행하신 분들은 주택금융공사로 신청 접수하셨기 때문에 국민, 신한, 농협, 우리, 하나, 기업, 부산, 전북, 광주, 경남, 수협, 제주, 대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대출실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대부분의 서류는 신청 시 자동으로 제출된다고 하는데요 자동으로 제출되게 하려면 아래 사이트에 미리 인증서를 등록하셔야 정상적으로 접수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비교 (은행별 금리 및 LTV 확인)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해 차곡차곡 자금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출을 받아서 내 집 마련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큰돈을 대출받기 때문에 여러 은행에서 잘 비교해서

    nbliss.tistory.com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방법

    아파트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재산세를 7월과 9월에 분납하셨을 것입니다. 재산세의 기준이 되는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Go~! 아파트 공시지가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