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준비물

by 확인 방법 2021. 10. 12.

경기도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에서 최대 100만원 까지 분기별로 총 4회 신청할 수 있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청년기본소득
경기도-청년기본소득

 

경기도에 3년 이상 거주했거나 합산으로 10년 이상 거주한 사람으로 만 24세 청년을 대상으로 소득, 재산, 근로 유무에 상관없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 24세의 정확한 날짜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4분기 신청 기준으로 1996년 10월 2일 ~ 1997년 10월 1일 내 출생자를 의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급방식

 

지급방법
지급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시, 군별 지역화폐로 지급하게 되는데요 경기도는 지역화폐의 사용이 시, 군별 조금씩 차이점이 있으니 경기 지역 화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지역화폐 알아보기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사용방법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사용방법

경기도민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경기지역화폐, 그 쓰임세가 너무나 다양하고 혜택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자주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요즘은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nbliss.tistory.com


경기지역화폐를 이용해서 분기별로 25만 원씩 총 4회에 걸쳐서 지급받을수 있지만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한 번에 1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일괄지급 역시 신청할 수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알맞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시기 및 지급 시기

 

신청시간-지급시기

 

이번 4분기 경기도 청년 기본 소득 신청 시기는 2021년 11월 01일부터 2021년 11월 30일 까지입니다. 늦지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분기 신청 대상으로 하여 지급이 개시되는 시기는 12월 20일부터로 약 1달간의 심사기간을 거처 지급하게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분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2021년 11월 01일 이후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홈페이지로 접속 하시면 되는데요 링크 남겨 드릴테니 잊지말고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페이지

 

 

https://apply.jobaba.net/special/gibon/main.do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힘내자 경기청년! 청년들의 행복라이프를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청년 #만24세 #연간100만원지급

apply.jobaba.net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시 준비물

준비물
준비물

  • 신청서
  •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 주민등록 초본

기존 수령자 중 자동으로 신청에 동의하신 분들은 별로의 신청서를 작성할 필요 없지만 신규로 신청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신청서는 온라인에서 쉽게 작성할 수 있으니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주민등록 초본 발급받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손쉽게 주민등록 초본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s://sayonggy.tistory.com/entry/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모바일로-받는-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모바일로 받는 방법

예전에 마스크 대란때 아이들 마스크 까지 사려고 하면 주민등록등본 보여달라고 해서 알아놨던 방법인데요 알아두면 편리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아서 모바일로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

sayonggy.tistory.com

 

유의사항

유의사항
유의사항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시 유의사항 충분히 읽어 보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몇몇 지원사업과는 중복되지 않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방법

전 국민 상생지원금 받지 못한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도 재난지원금 때문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곧 오프라인 신청도 진행하니 경기도 재

nbliss.tistory.com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검색방법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용처 검색방법

얼마 전 코로나 국민지원금 신청 및 수령하신 분들 많이 계시는데요 경기도에서는 전 국민 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을 대상으로 제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제3차 경기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