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스텝퍼 운동 효과

by 확인 방법 2021. 1. 23.

추운겨울이라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가 아주 어려운 계절 겨울.. 그래서 집안에서 운동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요 걷는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꼭 보고 넘어가셔야 할 운동 있어서 소개 시켜 드립니다. 층간 소음때문에 마음껏 걷는 운동효과 못 얻으셨던 분이라면 스텝퍼 이용해 보시는것 추천 드려요 저는 실제로 스텝퍼 이용해서 많은 다이어트 효과 얻었기에 자신있게 추천 드릴수 있습니다.

 

스텝퍼 운동 효과

 

스텝퍼는 한쪽을 눌러주면 다른쪽이 올라오면서 계단을 올라가는것 처럼 운동효과를 얻을수 있는 단순한 운동 기구 입니다. 요즘은 스텝퍼가 많은 발전을 해서 강도 조절은 물론 상체 운동까지 같이 할수 있는 스텝퍼도 있으니 다양한 운동을 할수있는 스텝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스텝퍼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유압이 있는 스텝퍼와 유압이 없는 스텝퍼로 나눌수가 있겠습니다.

 

 

유압이 있는 스텝퍼는 아무래도 유압의 힘때문에 좀더 강도 높은 운동이 되고 유압이 없는 스텁페너는 좀더 가벼운 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상채 운동까지 할수 있는 스텝퍼는 손으로 잡아 당기는 와이어가 있거나 기둥이 있어서 손잡이 까지 잡고 다리를 같이 움직이는 달리는 형태로 할수 있는 스텝퍼도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텝퍼는 유압이 있는 스텝퍼로써 이제 오랜기간 사용해서 그런지 많은 부분이 망가지고 결합부가 삐그덕 거리는등 많은 문제점이 있었지만 그래도 스텝퍼 이용해서 다이어트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저녁에 집에서 유튜브 틀어 놓고 아무 생각없이 걷는다고 생각하면서 스텝퍼 이용하면 40분만 걸어도 온몸에 땀으로 범벅이 되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스텝퍼의 좋은 점은 몸에 무리가 안간다는 점 이였는데요 걷는 운동하고 비슷하기 때문에 몸에 무리가 가는 부위가 없어서 혹시나 관절이나 다리가 약하신 분들은 유압이 없는 스텝퍼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저는 요즘 일이 바뻐서 운동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오늘 저녁부터 다시 시작해 봐야겠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모두들 건강 챙기세요~!

 

망가지기 전에는 좌우로 움직이면 몇 걸음 걸었는지 나타내주는 창이 있었는데 그 창도 떨어져 버린 저의 스텝퍼 이지만 기본적인 성능은 아직까지도 건재 하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스텝퍼만 한다고 다이어트효과를 극대화 할수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꾸준하게 해야 한다는점과 식이 요법을 같이 병행 해야 한다는것 입니다. 저는 저녁에 약속있는 날 빼고 는 매일 스텝퍼를 꾸준하게 했습니다. 유튜브 보는 시간에 스텝퍼를 한다고 생각하면서 이어폰 끼고 하다보니 생각없이 하다보면 한시간이고 두시간이고 재미있게 할수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먹는것도 조절을 많이 했는데요 사과식초 요법이랑 병행 했더니 많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수가 있었습니다.

 

 

요즘은 이런 스텝퍼 말고 샤오미에서  나온 워킹 패드 등과 같은 형태로 런닝 머신처럼 생겼지만 런닝머신 처럼 빠르지 않는 스테퍼도 많이 나오는데요 각자 집 상황에 맞춰서 알맞은 스텝퍼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요즘은 층간소음 때문에 민감한 기간이기 때문에 집에서 운동한다고 해서 아랫집에 피해를 주면 안되겠죠~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외출이 편하지 않는 요즘 집에서 간단하게 할수 있는 운동 스텝퍼 하기로 다가오는 여름철 몸매 유지 및 건강관리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너무 비싼것 부터 시작하지 마시고 저렴한 기기부터 차례차례 운동 하시면 분명 도움 되실꺼에요 그리고 앞서도 언급해 드렸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꾸준함 이란것~! 절대 잊지 마시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