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언택트 뜻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by 확인 방법 2020. 11. 12.

언택트 뜻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단어중에 하나인 언택트 시대 라는 말이 있는데요 "언택트 시대 이기 때문에 배달이 늘었다" "언택트 시대이기 때문에 화상 회의, 온라인 강의를 하겠다" 등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언택트 라는 말 도대체 어떤 뜻 인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 봤습니다.

 

언택트 뜻 사전적 의미

 

언택트 뜻 사전적 의미는 "contact [접촉하다]와 "un"의 부정적 의미를 합쳐진 단어로써 비대면, 비접촉(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는것)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사 온라인 게임이나 채팅 처럼 서로 만나지 않은 상태에서 무언가를 할때 언택트라는 이야기를 많이 쓰고 있는데요 요즘은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것을 꺼려 하고 정부에서도 통제하고 있기 때문에 그 사용이 더욱 많아 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언택트 뜻 언택트 시대

 

그럼 언택트 시대는 어떤 의미를 하고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이미 언택트 시대의 길로 접어 들고 있었습니다. 패스트 푸드점이나 일반 음식점을 가봐도 요즘은 키오스크가 활서화되어서 사람과 대면해서 주문하지 않고 기계에 주문을 하고 있었구요 더이상 마트를 가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주문을 하면 다음날 새벽에 집앞까지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가 벌써 부터 이루어 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더욱 강화된 사회 풍토 때문에 다양한 언택트 문화도 생기고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언택트 뜻 언택트 문화

 

요즘은 다양한 분야에서도 언택트가 활성화 되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았던 드라이브 스루 검사를 통해 알수 있듯이 의료분야도 이미 언택트 시대에 접어 들었구요 학교를 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화상수업에 대한 기술도 나날이 발전중에 있죠 또한 회사도 재택근무가 많은 요즘 화상회의를 통해 업무지시 및 보고, 프로젝트를 실시 하는등 다양한 언택트 문화가 이시대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이 포스팅도 어떻게 보면 언택트 기술중에 하나라 생각듭니다. 저의 생각을 여러분에게 전달하고자 할때 포스팅이란 수단으로 여러분과 대면하지 않고 저의 정보를 전달하는것 이것이 언택트 인것이죠

 

언택트 뜻 앞으로 방향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편리한 부분도 많지만 아쉬운 부분도 많은데요 이번 추석에도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방문하지 못했고 오랜기간 만나지 못하는 친척, 친구들의 안부를 기계음 넘어서 들어야 한다는 아쉬움이 대표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국사람은 특유의 정이라는 것이 있죠 지나가는 인사말도 "언제 식사한번 하시죠", "조만간 또 뵈요" 등등 만남을 중요시 여겼던 민족인데 그러지 못하는 부분에 아쉬움도 많지만 성큼 다가온 미래와 서로의 안전을 위하야 적응하고 새롭게 살아가는 능력을 언택트 시대가 요구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