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유성매직 지우는법 당황하지 마세요

by 확인 방법 2020. 11. 13.

유성매직 지우는법 당황하지 마세요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요즘은 네임펜이라고 불리우면서 많이 사용하는 펜~! 바로 유성매직인데요 펜의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성 즉 물의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같은 물로는 금방 깨끗하게 지울수 있는 펜이 있고 물로는 쉽게 지울수 없는 유성펜이 있죠 흔희들 유성매직이라고 많이 불리우면서 외부에 표시를 하거나 잘 안지워져야 하는 글씨나 표시를 해야 할때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말그대로 잘 안지워지는 펜 이기 때문에 혹시나 실수 했을때 지우기 곤란한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때 유성 매직을 쉽게 지울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겠죠?

 

 

유성매직 지우려면 10초만 투자하세요!

 

 

유성매직 지우는법 에프킬라

 

이방법은 제가 군대에 있을때 많이 사용했던 방식인데요 인원 현황판을 작성할때 잘 지워지면 안되기 때문에 유성매직을 사용했었는데요 그럼 다음 불침번이 인원파악을 다시 할때 기존껄 지우고 새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에프킬라를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유성매직은 기름 및 알코올 성분을 활용하면 잘 지울수 있는데요 에프킬라를 뿌려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에프킬라에 기름성분이 있다는것을~! 이 방법은 약간 맨들맨들한 제질 유리나 칠판, 코팅지 등등 기름성분이 흡수 되지 않는 곳에 매직이 묻었을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에프킬라는 스티커 제거 할때도 유용해서 스티커를 제거할때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물파스

 

벌레에 물리거나 근육이 뻐근할때 많이 바르는 물파스를 이용해서 유성매직의 흔적을 지울수가 있는데요 물파스에는 기름과 알코올 성품이 들어있어서 유성매직을 쉽게 지울수가 있습니다. 에프킬라와 다른점은 옷에 묻은 유성매직도 지울수가 있는데요 넓은 부위에 유성매직이 묻었다면 시도하시지 마시고 점 처럼 찍혀 있을때만 사용하시길 추천 드려요 이유는 깨끗하게 지워진다기 보다는 넓게 퍼지면서 얇아 지는 느낌처럼 연해지거든요 아끼는 옷이라면 물파스 보다는 세탁소에 맡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베이킹소다

청소좀 하신다는 분들이라면 요즘 베이킹소다 정도는 집에 대부분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그만큼 무엇이든지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의 가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 방법은 특히나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울때 유용한데요 베이킹 소다를 치약과 1:1로 섞은 후에 해당 부위에 바르고 3분 뒤에 물로 깨끗하게 빨아보시면 유성매직을 깨끗하게 지울수 있습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아세톤

 

아세톤은 무언가를 지워야 할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중 하나 이죠~! 손톱의 메니큐어를 지울때도 많이들 사용하시지만 매직도 쉽게 지울수 있는데요 아세톤은 휘발성이 강력해서 넓은 범위보다는 작은 범위에 얼룩이나 유성매직을 쉽고 효과적으로 지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세톤은 다른 색소도 함께 지워버릴수 있으니 꼭~! 흰옷에만 사용하세요 색이 있는 옷에 사용하시면 그 옷에 흰 자국이 생기는것을 경험하실수 있으니까요 꼭 주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유성매직 지우는법 수성매직

물에는 물, 이에는 이 라는 이야기 들어 보셨죠? 펜에는 펜으로 상대를 해줘야죠 이건 솔직히 추천 드리는 방법은 아닌데요 실패할경우 더 큰 상처만 남길수가 있기 때문이죠... 유성매직 위에 수성매직을 덪칠해서 지우는 방법인데요 옷이나 종이에는 적용할수 없고 유리나 칠판에는 가능하나 유성매직이 너무 굳었다면 어려우니 위에 방법을 우선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성매직 지우는법 알아 봤는데요 위에 방법중 가지고 계신 도구중에 가장 쉽게 적용할수 있는 방법으로 잘 활용하신다면 더럽혀진 유성매직도 깔끔하게 지워서 사용하실수 있을꺼에요 저의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구요 덧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