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의약품명 검색 약 모양 검색

by 확인 방법 2020. 11. 17.

의약품명 검색 약 모양 검색

 

가끔 받아온지 오래된 약은 어떤 성분인지 어떤 효능인지 모를때가 있는데요 처방전이라도 있으면 찾아 볼텐데 그런것도 없으면 난감할때가 있죠 그리고 받아온 약이 어떤 성분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할때 유용하게 찾아 볼수 있는 방법 알려 드릴께요~! 약 이름 몰라도 약 모양으로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꿀팁 알아가세요

 

의약품명 검색 포털사이트

 

우선 가장 쉬운 방법은 포털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거기서 검색창에 의약품명검색 이라고 찾으면 의약품 검색 할수 있는 탭이 나와요 거기서 의약품명으로 검색도 가능하고 약 모양으로도 찾기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포털 사이트에서 모든걸 해결할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의약품명 검색 안전나라

좀더 전문적으로 찾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또 한가지 방법을 준비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의약품 안전 나라에서 검색하시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모든 정보가 쉽게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찾아 봐도 금방 찾을수가 있어요 국가에서 먼저 나서서 이렇게 정보를 공개해 주니 더욱 안심하고 약품을 이용할수 있겠습니다.

 

https://nedrug.mfds.go.kr/

 

https://nedrug.mfds.go.kr/

 

nedrug.mfds.go.kr

포털 사이트에서 의약품 안전나라 로 검색하셔도 가능 하시구요 위 링크 따라 가셔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쉽고 자세하게 검색하실수가 있습니다. 의약품만 아니라 식품안전나라도 있는데요 식품에 대한 정보나 식중독 예방부터 식생활 관리까지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정보 얻으실수 있을꺼에요 이부분은 나중에 포스팅에 다루기로 하고 저희는 의약품 안전나라로 들어가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의약품등 제품정보를 클릭하시면 상세검색과 낱알검색이 있습니다. 상세검색은 제품명을 알때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고 낱알검색은 제품명은 모르고 약품만 가지고 있다면 모양에 따라 어떤 약인지 찾을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이렇게 상세 검색을 통해서 이름이나 효능효과 용법용량 등등 세세한 부분까지 검색할수가 있어요 또한 낱알검색을 누르시면 모양과 색생 , 재형선택 분할선 까지 약 모양에 따른 분류가 세세하게 나와 있어서 약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우루사를 검색해봤는데요 이렇게 제품명, 성상, 모양, 업체명, 전문/일반, 허가일, 품목기준코드, 표준코드, 기타식별 표시와 원료약품 및 분량까지 그약에 대한 A to Z 가 세세하게 나오니 약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의약품명 검색 하실때 의약품안전나라에서 검색하시면 많은 정보 얻어가실수 있을꺼에요

 

의약품명 검색 마무리

의약품명 검색 하셔서 약품 잘못 사용하시지 마시구요 유통기한이 지나간 약이나 더이상 안먹는 약은 일반 쓰레기로 버리시지 마시고 꼭 모아서 근처 약국에 가져다 주시면 약국에서 폐기를 도와 준다고 하니 버릴때도 조심히 버리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의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