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한자 궁금할때 활용하세요

by 확인 방법 2020. 11. 16.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한자 궁금할때 활용하세요

 

요즘은 한자 쓸일이 별로 없죠 신문도 한글로 대부분 나오고 뉴스에도 한자를 점점 안쓰다 보니 한자의 중요성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데요 그래도 살아가면서 한자가 필요한 경우가 가끔 생기는데 그럴때 아는 한자 인것 같은데 애매한 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소개 시켜드립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PC경로

https://hanja.dict.naver.com/

 

네이버 한자사전 (NAVER Hanja dictionary)

한문 검색, 한자그리기, 필기인식기, 모양자찾기, 한중일 한자찾기, 고사성어, 한자검정 급수별 한자 제공.

hanja.dict.naver.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가실수 있는데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한자를 "마우스로 한자를 쓰세요" 영역에 그리면 되는데요 한자라는것이 키보드에서 찾기가 어려우니 이렇게 마우스로 그려서 뜻을 찾을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저는 뫼산 자를 그려 보겠습니다.

 

이렇게 그리면 오른쪽에 연관된 한자들이 쭉 나오는데요 완전 똑같이 못그려도 다양한 한자가 연관검색 되어서 나오니 여기기서 원하시는 한자와 가장 유사한 한자를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자의 뜻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자 부터 한자 단어 그 한자가 들어간 사자성어까지 나오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한자 글자 뿐만 아니라 그 글자를 활용하는 방법 까지 나와있으니 참 편리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모바일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다 문뜩 보이는 한자가 궁금할때도 있고 처음 보는 한자가 나왔을때 당황할수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모바일 인터넷 네이버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최상단에 네이버 한자사전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네이버 한자 사전으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텝이 나오는데요 사진으로 인식할수 있는 기능이 있는 사진 인식기도 있고 필기로 그려서 인식할수 있는 필기 인식기가 있습니다. 저희는 필기로 찾길 원하신 필기 인식기를 터치 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편리한 필기 인식기 사용방법 보기 탭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PC 버전과 비슷한 모습을 볼수 있는데요 왼쪽 하단 넓은 부분에 터치로 원하시는 한자를 그려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도 뫼 산 자를 그려 보겠습니다. 그럼 오른쪽에 연관 검색 처럼 단어가 뜨는걸 볼수 있습니다. 원하는 한자가 나왔다면 그 한자를 터치해보시면 PC 버전과 마찬가지로 그 한자의 뜯과 그 한자가 들어가는 단어와 사자성어 까지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많이 사용하지 않는 한자이긴 하지만 그래도 생활에 필요한 한자를 잘 알지 못하더라도 그리면서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수 있는 방법 네이버 한지 필기입력기 알아 놓고 계시다가 갑자기 필요할때 당황하지 마시고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