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주

by 확인 방법 2021. 5. 5.

올해는 IPO 대어 들이 연이어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또하나의 기대되는 기업이 있었으니 바로 카카오페이 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일정 및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고 앞으로의 전망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관심 있으신 분들은 꾸준하게 뉴스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카카오페이 상장

     

    카카오페이는 4월 26일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였는데요 카카오페이 IPO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 골드만삭스, JP모건이 맡고 있으며 대신증권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장외 주식은 10만5000원 에서 11만원에서 거래 되고 있고 발행주식 4억765만3037주로 단순하게 계산했을경우 시가총액은 44조8000억원으로 약간은 고평가 되고 있지만 그만큼 기대감이 크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의 누적 가입자수는 3600만여명으로 송금 및 모임비 정산, 봉투에 담아서 보내는 서비스 등 계좌번호를 알지 못해도 카카오톡 프로필로 송금을 할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과 연계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투자 서비스 까지 진출 계획을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우수하게 평가하는데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관련주

     

    카카오페이 관련주로는 보안관련 기업들이 많이 있는데요 대주주인 카카오를 제외하고 카카오페이와 보안 기술이 연계 되어 있는곳이 많기 때문에 눈여겨볼 만한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EMM등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개인 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 보안 선도 기업입니다. 카카오페이에 생체인증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카카오페이 상장시 기대감을 볼수 있는 관련주 입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역시 보안 전문 기업으로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 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하고 있고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한 바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개인 정보 보호 파트너쉽을 맺고 있고 그에 따라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국정보통신

     

    카드단말기 및 POS 시스템이 설치된 네트워크와 카드사등과 연결된 인터페이스, 이들을 연결하는 VAN시스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가맹점과 카드사간 결제망시스템을 구축하여 카드사용승인 중계 및 카드전표 매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2대 주주인 알리페이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력으로 카카오페이 관련주로 분류되는데요 카카오페이 상장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앞으로 귀추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카카오

     

     

     

     

    카카오페이의 대주주로써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카카오페이가 앞으로 어떤 성과를 이루어 낼지에 따라 카카오에 득이 될지 실이 될지가 주목됩니다. 비록 지금은 카카오페이가 적자 구간이긴 하지만 앞으로 핀테크 사업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우리나라 대표 핀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게 되면 카카오 주가에도 큰 영향을 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인기 게시물 추천

     

     

     

     

    레버리지 뜻

     

    레버리지 뜻

    주식에는 다양한 용어와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그 상황에 맞는 말들이 가끔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쉽게 알아가는 주식용어 오늘의 시간은 레버리지 뜻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차

    nbliss.tistory.com

    빅히트 사명 변경 하이브

     

    빅히트 사명 변경 하이브

    방시혁과 방탄소년단으로 대표되는 빅히트가 사명을 변경하기로 하였다는 뉴스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 바뀐 이름은 하이브 라고 합니다. 어떤 뜻이 있고 어떤 방식으로 바뀌는지 알

    nbliss.tistory.com

    비트코인 거래방법 총정리

     

    비트코인 거래방법 총정리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하루에 한번쯤은 꼭 이야기가 나온다는 비트코인 거래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하게 다뤄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비트코인 입문하시려는 분들은 차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