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비트코인 거래방법 총정리

by 확인 방법 2021. 4. 16.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하루에 한번쯤은 꼭 이야기가 나온다는 비트코인 거래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하게 다뤄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비트코인 입문하시려는 분들은 차근차근 준비하셔서 투자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은 정부나 중앙은행 및 금융회사의 개입이 없이 온라인에서 개인과 개인이 직접 각각의 부여된 지갑의 주소로 돈을 주고 받을수 있는 암호화되어 있는 화폐를 의미합니다. 2009년 1월 사토시 카모토라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비트코인은 발행하는것이 아니라 채굴하는 과정에서 얻을수가 있는데요 채굴과정은 복잡한 연산을 풀면 일정량의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방식인데 이 연산의 난이도는 채굴을 많이 할수록 어려워지고 채굴할수 있는 양도 정해져 있어서 기간이 지날수록 얻을수 있는 비트코인의 량이 작아지는것도 특징입니다.

 

 

업비트 거래수수료 현금영수증 발행 방법

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열기가 식지 않는 가운데 하루에도 수십 건씩 거래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주식도 마찬가지지만 코인도 중개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이때 거래수수료

nbliss.tistory.com

 

비트코인은 주식처럼 거래를 할수 있는 거래소가 있는데요 해외 거래소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비트맥스 등등이 있고 국내 거래소는 빗썸, 업비트, 코빗 등이 있습니다. 각각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의 종류들이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을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업비트

 

업비트 바로가기

 

 

 

국내 1위 비트코인 거래소로 180여개의 코인이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 입니다. 업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비트와 연계되어 있는 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업비트는 K뱅크와 연결되어 있어서 K뱅크 계좌가 있어서 업비트로 원화를 보내고 그 원화로 비트코인을 거래할수가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인증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이메일 인증부터, 휴대폰 본인인증, 입출금 계좌인증, 2채널 추가 인증, 거주지 인증을 하셔야 원활하게 비트코인 거래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보안등급별 입출금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비트코인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레벨5 까지 인증을 거쳐줘야 합니다.

 

빗썸

 

빗썸 바로가기

 

 

빗썸도 업비트와 같이 은행과 연계되어야 하는데요 빗썸의 연계은행은 농협입니다. 즉 농협 계좌가 있어야 빗썸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할수가 있습니다. 농협은 농협중앙회와 지역 농협이 있는데 꼭 농협중앙회 계좌만 연계가 가능하니 참고하시어 계좌 연동하시기 바랍니다. 빗썸 역시 입출금 한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보안 등급을 올려야 하는데요 1레벨 부터 4레벨 까지 보안 등급이 있으므로 꼭 확인하시어 가입하셔야 쉽게 입출금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유의사항

비트코인은 장의 시작과 마감이 없는 24시간 내내 돌아가는 시장입니다. 그래서 내가 잠든 사이에 변동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변동율 역시 상한가 하한가가 존재하지 않아서 하루에는 수십 % 등락 할수가 있으니 투자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1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 그 코인만큼의 돈이 필요한것이 아니고 0.00몇 단위까지 코인을 투자할수 있다는 점이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투자는 자신의 판단에 의해서 진행하시는것 입니다. 코인마다 백서 라는 것이 존재하니 투자하시기 전에 최소한 백서라도 읽어 보시고 투자해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안전하게 투자하시어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알아두시면 유용한 정보

 

레버리지 뜻

주식에는 다양한 용어와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그 상황에 맞는 말들이 가끔은 너무나 어렵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쉽게 알아가는 주식용어 오늘의 시간은 레버리지 뜻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차

nbliss.tistory.com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돈이 있는곳에 세금이 있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돈과 세금을 떨어질수 없는 관계 인데요 모든 금융 활동에 세금이 따르듯이 집을 사고 팔때도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집을 팔때 내는 대표적인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