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컴퓨터 화면 캡처 하는 방법 윈도우10

by 확인 방법 2021. 7. 10.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컴퓨터 OS는 바로 윈도 10입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컴퓨터 화면 캡처하는 방법 2가지 알려드릴 테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화면 캡처

컴퓨터 화면을 캡처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리포트를 작성하거나 블로그를 운영할 때 다양한 증거 자료를 남길 때 등등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화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손쉽게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여 그림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면 그 활용도는 무궁무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컴퓨터 OS는 윈도우10 기준이나 다른 OS에서도 큰 차이는 없으니 자신의 컴퓨터 상황에 맞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그림판-실행방법

그림판 활용

가장 쉬운 방법은 Print Screen 키와 그림판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Print Screen 키는 일반적으로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Print Screen 키를 누르는 순간 지금 현재 화면이 캡처되며 이 캡처된 화면을 그림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그림판 프로그램이 필요 합니다. 윈도우10 그림판 실행방법은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윈도우10 돋보기 버튼을 누른 다음 그림판을 검색하면 쉽게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하셨다면 컨트롤 키 + V 버튼을 눌러서 붙여 넣기를 하면 Print Screen 키를 눌러 캡처 했던 화면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서 그림파일로 쉽게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캡처도구-실행방법

 

캡처 도구 활용

다음 방법은 캡처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캡처 도구는 윈도우 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조금 더 자유롭게 화면 캡처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rint Screen 키를 이용한 화면캡처가 전체 화면 캡처만 가능하다면 캡처 도구는 내가 원하는 영역만 캡처가 가능하고 각각 창 단위로 캡처를 할 수 있는 등 더 다양한 부분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체 화면 캡처가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캡처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으로 캡처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캡처 전문 프로그램 활용

윈도우의 기본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캡처 전문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캡처 전문 프로그램은 다른 단축기를 지정해서 캡처를 할 수 있어 화면 캡처를 더욱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캡처 상태에서 편집도 가능해서 그 활용도가 더욱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인 캡처 전문 프로그램은 픽픽, 알 캡처 등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픽픽 캡쳐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픽픽 캡쳐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캡처는 지금 현재 화면에 보이는 상태를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기술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윈도우 기본 기능에도 캡처 기능이 있지만 화면 전체를 캡처해버리기 때문에

nbliss.tistory.com

 

 

한글 2010 무료 다운로드 이제는 웹에서

 

한글 2010 무료 다운로드 이제는 웹에서

한글 2010 무료 다운로드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다운로드하지 마시고 웹에서 간편하게 한글 문서 편집하세요 게다가 무료이니 잘 활용하시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되면 쉽게

nbliss.tistory.com

zoom 다운로드

 

zoom 다운로드

재택근무 하시는 분들 정말 많은 요즘인데요 회의를 진행할때도 화상 회의로 진행하고 아이들 학교도 온라인 수업으로 많이 진행하고 있는 요즘 온라인에서 모일수 있는 프로그램 ZOOM 이 인기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