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20대 대통령 선거일 투표 나이

by 확인 방법 2021. 6. 29.

현재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 입니다. 19대 대통령으로 앞으로 남은 임기는 2022년 5월 9일 까지 입니다. 20대 대통령 선거 준비로 인해서 각 당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20대 대통령 선거일 및 투표자 나이 알아보겠습니다.

 

 

 

제 20대 대통령 선거일

 

20대 대통령을 뽑기 위한 선거일은 2022년 3월 9일로 3월 두번째 수요일 입니다. 그로인해서 각 당들은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기 위한 경선 일정에 돌입했는데요 더불어민주당의 경선 일정은 공개 되었지만 아직 그외 다른 정당에서는 일정 발표 전 이라 경선 일정은 어떻게 될지 알수 없는 상황 입니다.

 

 

대통련 선거 후보자들의 등록은 보통 240일 전부터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기간상 7월 부터는 본격적으로 각 정당에서 예비 후보자를 등록하고 경선에 돌입할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 출마 연령

많은 어린이들이 어릴적 꿈으로 이야기하는 대통령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연령 제한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우리나라 헌법에는 대통령 출마 연령 제한을 40세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왜 40세로 정해진것인지는 정확한 근거가 없지만 개헌을 통해서 기존 40세 에서 25세로 낮추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나라에 비해서 비교적 높은 전치인의 연령 때문인데요 젊은 정치인을 배출하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대통령 선거 투표 연령

2019년 12월 27일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인하여 대통령 선거 투표 연령이 바뀌었는데요 20대 태동령 선거 부터는 만 18세 부터 투표가 가능합니다.

 

 

첫 2000년대 생들의 투표로 기록될 이번 대선의 투표 연령은 2004년 3월 10일생 부터 투표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권자는 그만큼 늘어날것이고 결과에 어떻게 반영될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7월 1일 부터 변경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모임도 제한이 되고 계속적으로 영업을 하지 못하는 업종도 있는데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7월 1일 부터 시행되면 약간은 숨통이 틔일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

nbliss.tistory.com

 

 

전월세신고제 총정리 - 대표 Q n A

부동산 임대시장에 또하나의 새로운 제도가 시작되었는데요 전월세신고제가 6월 1일 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전월세신고제는 어떤것인지 총정리 해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nbliss.tistory.com

 

 

주택 자금 조달계획서 작성방법 및 양식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생활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알려드리는 필수 생활 정보 입니다. 오늘 주택 취득 자금 조달계획서 작성방법 및 양식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