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청약을 진행하거나 연말정산 시 공제를 받기 위해서 무주택 확인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어떻게 발급받는지 여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PC와 프린터만 있다면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 손쉽게 가능하니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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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택확인서
기본적으로 무주택 확인서는 각 은행에서 발급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발급이 가능한 시중은행은 농협, 국민,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은행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각 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소등공제 항목을 찾아가시면 주택청약종합저축 무주택확인서 등을 발급받을 수가 있는데요 은행마다 들어갈 수 있는 경로가 어렵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정부 24 홈페이지
가장 간단하게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정부 24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셨다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항목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으라고 해서 의아해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각 세목 별로 지방세 납부 여부 및 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재산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용도로 작성하는 서류라서 주택을 취득했을 경우 이 서류에서 유주택자와 무주택자를 가려낼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서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간단한 본인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인증서를 준비하시면 보다 빠르게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하나 비회원으로 신청하더라도 공동 인증서가 별도로 필요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회원 가입 후 진행하시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인증방법은 간편 인증, 공동, 금융 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원하는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정보
발급 전에 몇 가지 유의 사항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내용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반드시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연말정산 시 제출하실 분들이라면 과세 연도와 사용목적에 연말정산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신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PC에 연결된 프린터로 손쉽게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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