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얀센 백신 추가 예방접종 전 알아야할 5가지 사항

by 확인 방법 2021. 10. 29.

얀센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추가 예방접종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돌파 감염이 많은 만큼 추가 접종에 대한 이야기가 대두되었던 것 같습니다. 얀센 백신 추가 예방접종 전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얀센 백신 추가 예방접종 전 알아야 할 5가지 사항 Go~!

 

 

추가 예방접종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지난 28일 얀센 백신접종자, 50대, 기저질환자, 우선접종 직업군에 대해서 추가 접종을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얀센 백신 접종자에게서 최근 돌파 감염 비율이 높게 나타난 점 그리고 얀센 백신 접종자 다수가 활동성이 큰 30대 청장년층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부스터 샷 시기를 앞당겼다고 밝혔습니다.

 

예방접종전-알아야할-사항
예방접종전-알아야할-사항

이번 추가 예방접종은 mRNA 백신인 화이자 또는 모더나를 활용해서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더나의 경우 차가 접종 시 기본접종 용량의 절반인 0.25ml만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자 추가 백신접종 예약 하러 가기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예방접종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사항

예방접종을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5가지 사항이 있는데요 이를 간과하지 마시고 잘 알아두었다가 추가 예방접종 전 꼭 체크하시고 예방접종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건강 상태가 좋을 때 접종하기

자신의 몸은 자신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고 알 수 있는 법입니다. 추가 예방접종 전에 예진표를 작성하면서 지금 나의 몸 상태가 어떤지 미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약간의 이상이 있더라도 꼭 의사와 상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방접종 자체가 약한 바이러스를 몸에 주입하므로 그에 대항 항체를 만드는 것이므로 몸 컨디션이 좋을 때 예방접종을 하셔야 그 효과도 더욱 크게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백신
백신

2. 예접종 후 생길 수 있는 증상 알아두기

기존에 예방 접종을 진행해보신 분들 중 몇몇 분들은 접종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에 대해서 겪어 보셨을 텐데요 추가 예방 접종의 경우는 처음 예방접종 때와는 다르게 더 심하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수 흔하게 나타날수 있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예방접종 부위 부기, 통증
  • 예방접종 후 미열 발생
  • 발열이나 근육통,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

위와 같은 증상은 대부분 2일 에서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거나 너무 심하게 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꼭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3. 대처방법 알아두기

이상 반응이 심하거나 오래도록 지속된다면 그에 걸맞은 대처방법을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거나 119에 연락하셔서 알맞은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접종부위 부기 및 통증이 48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
  • 감자기 기운이 업거나 평소와 다르게 이상 증상이 나타난 경우
  • 가슴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 숨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 기존에 이런 증상이 없었던 사람에게 동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심금염 및 심낭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접종 후 두통이 심하거나 2일 이상 지속되어 진통제에 반응하지 않거나 조절되지 않는 경우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4주 이내에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팔, 다리 부기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경우
  • 접종부위가 아닌 곳에서 멍이나 출혈이 생긴 경우 등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다고 생각하시고 꼭 이상 증상이 발견되시면 그에 맞는 대처방법을 알아두셨다가 빠르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주사기
주사기

 

4. 무리한 활동 삼가

예방접종은 아무래도 몸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에 예방 접종 후에는 절대적으로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mRAN 방식의 코로나 19 백신인 모더나, 화이자를 접종한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 무리한 운동이나 음주를 삼가주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5. 예방수칙 준수하기

돌파 감염의 사례가 계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는 요즘 백신을 접종하였다고 하더라도 꼭 예방수칙은 준수하셔야 하는데요 외부 활동 및 식사 전에는 꼭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시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12세 에서 17세 백신접종 사전예약 방법

 

12세 에서 17세 백신접종 사전예약 방법

중학생과 고등학생들도 10월 5일부터 백신 예방접종이 시작되었는데요 소아청소년으로 묶어서 분류하는 12세 에서 17세 백신 접종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2세 에서 17세

nbliss.tistory.com

 

국가 건강검진 안 받으면 불이익 있을까?

 

국가 건강검진 안 받으면 불이익 있을까?

우리나라에서는 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국가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것이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국가 건강검진 안 받으면 불이익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