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by 확인 방법 2021. 1. 31.

돈이 있는곳에 세금이 있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돈과 세금을 떨어질수 없는 관계 인데요 모든 금융 활동에 세금이 따르듯이 집을 사고 팔때도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집을 팔때 내는 대표적인 세금이 바로 양도소득세 입니다.

 

목차

     

    양도세-자동계산
    양도세-자동계산

     

    양도소득세는 있는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내가 집을 팔았을때 이익이 생기는경우도 있고 이익이 없는 경우도 있을수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양도소득세가 복잡하게 계산 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복잡한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되어 진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양도세 자동계산 바로가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쉬운 방법 있지만 그것이 정확하게 계산 되어지는것이 아닙니다. 처해진 상황에 따라 세율과 감면 받는 금액이 다를수 있으니 대략적인 금액만 확인 하시고 정확한것은 세무사와 상담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텍스 접속해 주시면 쉽게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홈택스는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하셔서 들어가실수가 있습니다.

     

     

     

    홈택스 처음 들어가시면 오른쪽아래 모의계산 항목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계산 할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희는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하기로 했으니 양도소득세 항목으로 접속해 주시면 쉽게 찾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뿐만아니라 종부세나 연말정산 등등 다양한 세금 계산을 편리하게 할수가 있으니 세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자주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정보를 이미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1주택일 경우와 2주택 이상일 경우 양도소득세가 달라지고 부동산과 분양권 또는 주식, 시설물이용권 등등의 다양한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가능하니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위해서는 양도일자, 취득일자. 양도가액, 취득가액 등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줘야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조정지역과 비조정지역의 양도소득세와 미등기 자산 및 상속받은 자산에 대한 양도소득세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자신의 양도자산에 대해서 정보를 알고 계셔야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쉽게 하실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뱅크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또 다른 방법은 부동산 뱅크 사이트 들어가서 계산해 볼수가 있는데요 부동산 뱅크 역시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해서 접속하실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뱅크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바로가기

     

     

     

    앞서 홈택스에서 봤던 방식대로 양도자산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좀더 확실한 양도소득세를 계산하실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뱅크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에 좋은 점은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게 풀어서 설명해 놨는데요

     

     

     

    조정지역과 장기보유특별공제율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설명해 놓은것이 특징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1세대 1주택일경우와 다주택일 경우의 양도세율도 보기 편하게 설명해 두었기 때문에 다주택 분들인 이용하시면 한눈에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같이 보는 정보

     

     

    2021/01/29 - [필수 생활 정보] -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연일 나오는 뉴스를 보면 임대차 시장이 얼마나 혼돈스러운지 알수가 있는데요 작년 7월 전월세 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고자 새롭게 시행되는 전월세상한제와 계약갱신청구권이 아직 완전하게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