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는데요 에어컨을 틀다 보면 전기세 걱정이 자연스럽게 들 수가 있는데요 전기 요금까지 인상한다고 하니 효과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여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절약
에어컨 온도조절만 효과적으로 하여도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절약 많이 할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방법 중 하나인 처음 터보 모드로 실내 온도를 어느 정도 떨어 뜨린 다음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방법이 대표적으로 알고 계실 텐데요 그에 추가해서 더 세부적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는 공기가 순환 할때 공기 중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로 필터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그만큼 에어컨에 부하를 주기 때문에 전력 소비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에어컨 가동 전에는 에어컨 필터를 깨끗하게 해 준 다음 가동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직사광선 차단
여름철 직사광선이 집으로 바로 들어오면 실내 온도를 올리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블라인드 또는 커튼으로 직사광선을 차단하면 실내 온도 조절에 도움이 되는데요 에어컨으로 온도를 쉽게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차단 하는 방법 역시 중요합니다.
제습 모드 보단 냉방 모드 사용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면 습도를 낮출 수 있어서 뽀송뽀송하게 집을 유지 할수 있는데요 제습 모드로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더라구요 에어컨을 사용하실때는 제습 모드 보단 냉방 모드로 사용하시는 것이 집안 온도도 낮출수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전기세 체크
전기세 계산기를 이용하면 대략적인 사용 전기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전기세를 체크하신 다면 갑자기 전기세가 많이 늘어났을 때 이상 유무를 미리 파악할 수 있으니 전기세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적으로 에어컨은 1800W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 평균 5시간 사용했을 때 월간 사용량은 270 kWh입니다. 이걸 금액으로 계산하면
월 40,19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구 구성원, 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고요 평균 전기세가 어느 정도 소비되는지 정도만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외기를 시원하게
실외기는 더운 열을 차갑게 교환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런 실외기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에어컨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실외기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도 중요한데요 에어컨 바람이 생각보다 시원하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실외기에 차가운 물을 뿌려주는 방법으로 실외기를 식혀 주면 더욱 시원한 바람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