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by 확인 방법 2022. 1. 18.

본인 확인을 위한 다양한 서류가 있지만 은행, 관공서 등에 제출할 때는 주민등록등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알아두시면 필요할 때마다 주민센터 방문하시지 마시고 집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요즘은 인터넷으로 뭐든지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류인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받기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홈페이지
    정부24-홈페이지

    정부24 메인화면을 보시면 주민등록등본 항목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민원안내-및-신청
    민원안내-및-신청

    이제 주민등록등본에 대한 민원 신청을 진행할 것인데요 빨간 네모 부분에 발급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민등록등본에 대한 민원 신청이 끝나고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본인 확인

    이제부터는 조금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우선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하니 금융인증서나, 공인인증서가 필요 하니 미리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KDB 산업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KDB 산업은행

    공용인증서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새롭게 도입된 금융인증서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데요 KDB 산업은행에서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확인하셔서 손쉽게 금융인증서 사용하시기 바랍

    nbliss.tistory.com

     

    인증서가 준비되셨다면 계속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화면

    본인 확인을 위한 로그인 화면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카카오, 페이코, 네이버 등을 이용한 간편 인증과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 중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 내용

    이제 주민등록등본에 표시될 내용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표시-내용-선택
    표시-내용-선택

    주민등록산의 주소를 선택하시고 발급 형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발급 형태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선택해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형태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온라인 발급을 선택하신다면 집에 있는 프린터로 손쉽게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발급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알면 좋은 정보

     

    마무리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프린터가 준비되셨다면 집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문서출력
    문서출력

    이제 민원신청이 완료되었고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PC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로 손쉽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만약 프린터가 없는 경우 PDF 파일로 저장하신 다음 프린터가 있는 PC로 이동해서 출력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방법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부동산 거래 시 무조건 확인하셔야 하는 서류가 바로 부동산 등기부등본입니다.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해야 하는 이유는 그 부동산에 다양한 권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대법원 인

    nbliss.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모바일 저장 방법

    다양한 곳에서 많이 사용되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모바일로 저장하여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방법 확인하시어 가족관계증명서 때문에 고민하는 일 없도록 하시길 바라겠습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