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by 확인 방법 2021. 7. 9.

고속도로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하이패스 차선이 처음 생겼을때 많은 분들이 착오로 인하여 사고가 나거나 사고를 유발하곤 했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알고 계셨다가 안심하고 통과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는 상태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통과한다면 그에 따른 미납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이패스 차선을 통과할때 CCTV등이 차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그정보를 토대로 미납요금이 청구되게 되는데요 미납요금이 청구되기 전에 미리 인지된 미납요금을 조회 및 납부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총 4가지 방법으로 알아 볼수 있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미납요금-납부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메인화면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가장 손쉽게 알아볼수 있는 방법은 PC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인인증절차를 거친후 미납요금을 조회 및 납부하는것인데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는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정보 및 하이패스 카드 구매 방법도 소개해주기 때문에 잘 이용하시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수가 있습니다.

 

https://www.hipass.co.kr/main.do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후불 카드신청, 통행료 환불

www.hipass.co.kr

 

고객센터

PC사용이 원활하지 않으신 분들은 고객센터 통화로 간편하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할수 있는데요 대표번호 1588-2504 로 전화하신 후 미납요금에 대한 상황 설명을 진행하신다면 가상계좌를 발급해 줘서 미납요금을 계좌이체 방법으로 납부를 할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에 대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신 다음 납부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통행료서비스+' 어플 설치후 본인인증을 통하시면 미납요금 확인 하실수 있고 납부까지 편리하게 완료 할수가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미납요금 조회

 

 

휴게소 및 영업소 방문

미납요금이 발생했다면 휴게소에 잠깐 들려서 납부할수도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할수 있는 무인 수납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방문하신다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서 요금을 납부 할수도 있습니다.

 

 

유의사항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도를 악용해서는 안되는데요 이유는 1년에 20회 이상 미납요금이 발생한다면 고의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관련법에 의해 과태료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또한 1년 20회 이상 부터 발생하는 미납요금에 대해서는 10배에 달하는 통행료를 청구 받을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은 하이패스 차선에 잘못 진입했더라도 급격하게 방향을 바꾸거나 정차하는 일 없이 안전하게 통과하신 후에 후속 조치를 취하시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돈보다 중요한건 사람이 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목차 하이패스 카드 구입하는곳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를 고속도로 답게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죠 바로 하이패스 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차가 막히지 않는이상 멈추는 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

nbliss.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최대 50% 받는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최대 50% 받는 방법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출퇴근은 정말 하루 일과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고속도로 이용해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받는 방법 알아두시면 일상에 많은 도움이 되

nbliss.tistory.com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불가피하게 잠깐 주차를 해야 할 경우 주차단속에 적발되어서 과태료 납부 하게 되면 아까운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알려드릴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