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by 확인 방법 2021. 11. 25.

교육 대란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아이들이 교육에서 소외되고 있는데요 오늘 정부에서 2년 만에 전면 등교를 발표할 만큼 학교를 가지 않으면 교육에서 멀어지는 청소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는 교육재난지원금을 통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데요 다음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경기도 내 7 ~ 18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인당 5만 원씩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경기도 교육 재난지원금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기도-교육재난지원금
경기도-교육재난지원금

 

경기도 내에 있는 공, 사립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 특수학교, 인가 대안학교 재학생 약 166만 명이 그 대상자인데요 2021년 9월 15일 기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니 참고하시고 미인가 대안학교 및 외국인학교는 재외 된다는 점 알고 계셔야 할 듯합니다.

 

신청 기간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은 2021년 11월 15일 (월) ~ 12월 10일 (금)까지 신청을 받게 됩니다. 다만 공휴일을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교육재난지원금 신청은 보호자가 시, 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시, 군 학교박청소년지원센터의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전 확인 사항

 

 

주소지와 실제 거주지가 다른 경우 주소지가 아니라 실제 거주지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없는 연천군의 경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지역별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 신청 접수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교육재난지원금-접수처교육재난지원금-접수처
교육재난지원금-접수처

 

지급 방법

경기도 교육재난지원금은 신청서 접수 시 작성했던 계좌번호로 입금이 되는데요 12월 중으로 신청, 접수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지급이 되고 늦어도 12월 24일 이내 지급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인 또는 보호자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고 지원 금액은 1인당 5만원 씩 1회 지급 된다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 지역화폐로도 지급 받을수 있으니 경기 지역화폐를 활용하실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사용방법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사용방법

경기도민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경기지역화폐, 그 쓰임세가 너무나 다양하고 혜택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자주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요즘은 경기 지역화폐 가맹점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nbliss.tistory.com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준비물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 및 유의사항, 준비물

경기도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에서 최대 100만원 까지 분기별로 총 4회 신청할 수 있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