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의 안전한 노후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국민연금은 다양한 지표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 사람의 소득 수준과 과거에 근무했던 이력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자녀가 있으신 부모님 또는 직장인들에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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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 두신다면 손쉽게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민연금을 언제부터 어떻게, 어떤 가입 방법으로 납부했는지 여부를 할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직장 생활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경력을 한 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직 시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은행이나 직장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 인쇄를 해야 하기 때문에 PC로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 항목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중 전자민원 - 증명서 발급 항목 순서로 클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개인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한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상단에 "증명서 등 발급" 카테고리 안에 "가입증명서" 순서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방법으로 본인인증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해주시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연도별로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고 우측 하단 부분에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전자 증명서 등의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인쇄하여 제출하실 분들이라면 프린터 발급 버튼을 클릭해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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