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인터넷으로

by 확인 방법 2021. 8. 23.

직장인과 사업소득이 있으신 분들은 국민연금 열심히 납부하고 계시는데요 나중에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확인하시어 인터넷으로 쉽게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 방법

현금 사용 시 꼭 발행받거나 발행해야 하는 현금영수증, 제도가 법적으로 많이 강화되었는데요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조회 방법 알려드릴 테니 연말정산이나 따로 증빙 모아야 하시는 분들은 참

nbliss.tistory.com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사회보험의 한 방법으로 1988년 1월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소득이 많이 있을 때 일정액을 연금액으로 납부하여 모아두었다가 소득이 상실되거나 중단된 때 장기소득 보장책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국내 거주 국민이면 국민연금의 적용대상이 되지만 공무원연금법, 군인연금법,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법, 별정우체국 법 등 다른 법률에 의하여 연금 적용을 받고 있는 자는 제외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물론 가입증명서, 보험료 결정내역, 과오납금 조회, 환수급납부내역 조회 등 국민연금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전자민원이용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전자민원 이용하시기 위해서 로그인 진행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중앙 상단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홈페이지
국민연금공단-홈페이지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브라우저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네이버 인증,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좌측에서 개인인증을 먼저 클릭 후에 개인 로그인 창이 뜨면 다양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방법-선택
로그인-방법-선택

개인서비스

 

 

로그인 완료 후에는 개인서비스로 마우스 이동후 조회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개인서비스-조회
개인서비스-조회

예상연금액 조회

조회를 클릭하신 후에 다음 페이지 중간 부분에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하면 국민연금 예상연금액을 조회할 수가 있습니다.

예상연금액-조회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뜨는데요 이때 좌측에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쪽을 클릭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팝업창이 가끔 안 뜨는 상황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이때는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예상연금액
국민연금-예상연금액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

 

 

마지막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연금과 노령연금을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국민연금과 노령연금은 같은 말입니다. 낼 때는 국민연금 받을 때는 노령연금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어서 수령하게 되는 것이니 혼돈 없이 국민연금 또는 노령연금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예상연금액-확인

마치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납부하는 금액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아마 모든 사람들이 다를 것입니다. 소득이 많은 사람들인 비례 해서 많이 납부하고 적은 사람은 적게 납부하는 국민연금이지만 모든 사람들을 위한 사회 안전망이란 것은 공통적입니다. 최소 10년 이상 납부해야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이니 노후 준비를 위해서 꾸준히 납부하시고 편안한 노후 준비 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