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최대 50% 받는 방법

by 확인 방법 2021. 3. 23.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출퇴근은 정말 하루 일과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고속도로 이용해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받는 방법 알아두시면 일상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끝까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한국도로공사-홈페이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은 특정 차량에만 적용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의외로 우리 일상에서 아주 쉽게 통행료 할인 받을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면 아마 깜짝 놀라실꺼에요 매일 할인 받는 법과 특정한 날에 할인 받는법 까지 다양하게 소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퇴근 시간 할인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할인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서 할인 받는 방법입니다. 고속도로 출퇴근 시간 할인은 특정 시간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할인받을수 있는제도 입니다. 적용시간은 오전 5시 부터 오전 7시 까지 및 오후 8시 부터 오후 10시 까지는 50% 할인, 오전 7시 부터 오전 9시 까지 및 오후 6시 부터 오후 8시 까지는 20% 할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구매 방법

     

     

    대상 차량은 1~3종(승용차, 승합차, 10톤 미만 2축 화물차) 이며 꼭 하이패스로 지불해야지만 할인을 받을수가 있으니 하이패스 기계 및 카드를 미리 준비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설, 추석 등 명절 통행료 면제

    출퇴근 시간이 최대 50% 할인이였다면 명절 통행료는 아예 면제 입니다. 물론 사람들이 많이 붐피는 명절에는 고속도로가 저속도로로 변신하지만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에게 가는 발걸음에 도움을 줄수 있도록 몇년전 부터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할인 혜택입니다. 설날을 기점으로 전날과 다음날까지 면제가 되고 추석 역시 추석당일, 전일, 익일 까지 통행료가 면제가 되니 이 시기 이용하셔서 가족 및 친지댁에 방문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종별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특정 날 이나 시간대가 아닌 차종별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할인 받을수가 있는제도가 있는데요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 하시는 분들은 차량을 구매할때 이 부분을 신경써서 구매하시는 분들까지 있으니 놓치면 않되는 혜택입니다.

    화물차 심야할인

    장거리로 물류 이동하시는 분들은 낮시간보다 심야 시간을 이용하시는것이 더욱 이득인데요 차도 안막힐 뿐더러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까지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용 화물차 및 대여업용 건설기계 차량은 할인시간대 통행시간 / 전체 고속도로 이용시간 으로 계산하여 할인시간 이용비율이 100 ~ 70% 인경우 50%, 70% 미만 ~ 20% 이상인 겨우 30%, 20% 미만 인경우는 0%의 할인은 하는 제도가 있으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형 자동차 할인

    배기랴 1000cc 미만 경형 자동차는 고속도로 통행료의 50% 할인 받는다는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무조건 1000cc 미만이라고 할인을 받는것이 아니라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의 조건을 충족해야지 할인을 받을수 있다는점은 확인하셔야 할 사항입니다.

     

     

    경차 돌풍 캐스퍼의 모든것

     

     

    전기, 수소 자동차 할인

    도로에서 파란색 번호판을 보신적있으신가요? 바로 전기차 특유의 번호판 인데요 이런 전기차 및 수소차 역시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적용기간은 2017년 9월 18일 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로 고속도로 통행료의 50%를 할인 받을수가 있습니다.

     

    2022년 1분기 자동차 판매 실적

     

    2022년 1분기 자동차 판매 실적

    신차 구매를 위해서는 길게 18개월까지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2022년 1분기에는 어떤 자동차가 가장 많이 팔렸는지 2022년 1분기 자동차 판매 실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2년 1분기 자동차

    nbliss.tistory.com

    고속도로 통행료 할증

    고속도로 통행료는 할인만 있는것이 아니라 요금이 증가하는 할증 제도도 있는데요 어떤 경우에 고속도로를 이용할때 평소보다 돈을 더 많이 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및 공유일 할증

    1종 차량 및 16인승 이하 승합차, 2.5톤 미만 화물차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오전 7시 부터 오후 9시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한다면 통행요금의 5%가 할증되어 부가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는 출구요금소 통과시각을 기준으로 정산되오니 주말에 나들이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라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하이패스 차선이 처음 생겼을때 많은 분들이 착오로 인하여 사고가 나거나 사고를 유발하곤 했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알고 계셨다가 안

    nbliss.tistory.com

     

    티맵 운전 점수 확인 방법 자동차보험 할인

    요즘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 실시간으로 길안내를 더욱 빠르게 해 줘서 막히지 않는 길을 시원하게 알려주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은 단연코 티맵이라고 할 수 있겠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