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무료 화상회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온 원격수업

by 확인 방법 2021. 8. 24.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화상회의, 원격수업이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웨일온 사용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일온 처럼 화상회의와 원격수업 진행할수 있는 ZOOM 사용방법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zoom 다운로드

 

zoom 다운로드

재택근무 하시는 분들 정말 많은 요즘인데요 회의를 진행할때도 화상 회의로 진행하고 아이들 학교도 온라인 수업으로 많이 진행하고 있는 요즘 온라인에서 모일수 있는 프로그램 ZOOM 이 인기

nbliss.tistory.com

 

웨일 브라우저

네이버에서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강력한 보안 차단 기능과 브라우저를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화면 분할 기능,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다크 모드 등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브라우저 기본 기능으로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무료 화상회의 기능인 웨일온 인데요 웨일온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법

 

 

웨일 브라우저는 PC, 모바일, 테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및 태블릿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웨이 브라우저 검색 및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PC버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접속하시면 상단에서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창에 웨일 브라우저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웨일-브라우저-다운로드
네이버-웨일-브라우저-다운로드

웨일온 실행방법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웨일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손쉽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웨일온-실행
웨일온-실행

회의 입장 방법

 

 

웨일온을 실행하였다면 회의입장 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는데요 회의입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회의에 참가 할수 있습니다. 웨일온 회의는 다른 사람이 참가할 수 없게 만들어 놓은 전용 회의실이란 모드가 있는데요 전용회의실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회의ID 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웨일온-회의입장
웨일온-회의입장

전용 회의실 ID는 숫자로 10자리로 되어 있고 비밀번호는 6자리로 구성되어 있으니 회의실 ID를 확인 하시어 전용 회의실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비밀번호-입력
아이디-비밀번호-입력

전용회의실 개설 방법

 

 

회의를 개설해야 하는 분들은 웨일 브라우저에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네이버에 로그인하는 것과는 다르게 우측 상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웨일 브라우저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 같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웨일-브라우저-로그인

웨일 브라우저에 로그인하면 기존에 설정해 두었던 대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북마크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웨일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전용 회의실 ID와 비밀번호는 랜덤으로 생성되니 회의 참가를 원하는 분들에게 전송해 주시면 쉽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알기 어려운 외국어를 쉽게 번역해주는 번역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로 압축해서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구글 번역기와 네이버 파파고가 그것입니다.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며

nbliss.tistory.com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32비트 64비트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 32비트 64비트

PC랑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한가지가 바로 인터넷 서핑 인데요 그 인터넷 서핑을 도와주는 기구가 바로 브라우저라는 놈들 입니다. 이 브라우저 중에 가장 사용자가 많은 브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