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카드 납부 방법

by 확인 방법 2023. 11. 3.

하이패스 단말기 고장 또는 충전식 카드 요금 부족 등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휴게소에 24시간 이상 주차를 했더니 출구 영업소에서 입차 시간을 인지하지 못해 미납요금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이를 신용 카드 및 체크카드로 납부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하이패스 미납요금 카드 납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카드-납부
하이패스-미납요금-카드-납부

 

결론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신의 차량번호로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본인인증을 거친 후 미납요금을 확인 후 카드 결제를 진행하면 편리하게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목차

    하이패스 미납요금

    하이패스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카드가 삽입되어 있지 않는 경우, 잔액이 부족한 경우 등 다양한 경우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때에 따라서는 저같이 좀 특이하게 미납요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24시간 있게 되면? (행담도 휴게소 회차 정보)

    멀리 자동차로 이동하는 분들은 휴게소에서 쌓인 피로와 간단히 허기를 채울 수 있는데요 만약 고속도로 휴게소에 24시간 이상 있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고속도로 휴게소

    nbliss.tistory.com

     

    이렇듯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일정 기간 이내에 납부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납부 방법은 후불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 총 4가지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미납요금 카드 납부 방법

    우선 미납요금 카드 납부를 위해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바로가기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상단에 차량 번호로 간편하게 미납요금을 조회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자신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비회원-미납통행료-조회
    비회원-미납통행료-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진행하여 미납요금을 확인 및 납부가 가능하지만 비회원이라면 차량번호 조회 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통신사 PASS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유의해야 하는 부분은 자신의 명의로 된 자동차의 미납요금만 조회된다는 점 꼭 확인하세요

     

    통신사 PASS 다운로드 및 설치 바로가기

     

    공동명의자인 경우에도 주 명의자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니 원활한 납부를 위해 명의자 본인이 조회 및 납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미납요금-확인
    미납요금-확인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미납요금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납부할 미납요금을 선택 후 납부 수단 선택 항목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납부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이외에도 후불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납부가 가능하니 다른 방식으로 납부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납부 수단을 선택하여 납부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사-선택
    카드사-선택

    다음으로 납부에 이용할 카드 회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명단에 없는 카드라면 "그 외 카드" 항목을 선택하여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카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미납요금-납부-현황
    미납요금-납부-현황

    절차대로 미납요금 카드 납부를 진행하면 다음과 같이 납부수단 및 납부일시, 납부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영수증이 필요한 분들은 하단 부분에 영수증 전체 출력 또는 영수증 선택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영수증을 출력 진행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3가지 방법 (영수증 출력)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하이패스는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요금소에서 멈추지 않고 자동으로 통행료가 결제되는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3가지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

    nbliss.tistory.com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불가피하게 잠깐 주차를 해야 할 경우 주차단속에 적발되어서 과태료 납부 하게 되면 아까운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무료 신청 방법 알려드릴

    nbliss.tistory.com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센터 예약 방법 (위치 검색)

    현대자동차를 이용하는 분들 중 대다수는 차량을 정비해야 하는 경우 블루 핸즈를 이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차 또는 전기차의 경우는 일반 블루핸즈에서 정비가 안 되는 경우가 있는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