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모바일 저장 방법

by 확인 방법 2021. 8. 9.

다양한 곳에서 많이 사용되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모바일로 저장하여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방법 확인하시어 가족관계증명서 때문에 고민하는 일 없도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는 직계존속, 직계비속, 배우자와의 관계를 한 문서에서 확인할수 있는 것으로 대부분 3대 까지의 가족구성원의 내용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나를 기준으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 받는 다면 나의 부모님과 배우자, 자녀들의 기본 정보와 나와의 관계를 알수 있는것이죠 그래서 자녀들이 미성년자이거나 부모님의 일을 대리로 처리해야 할 경우가 생길때 이 가족관계 증명서를 첨부하곤 합니다. 기존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 발급받기 어려웠으나 요즘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이용한다면 손쉽게 집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집에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본인확인을 위한 공동인증서와 인쇄를 위한 프린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놓으시면 더욱 손쉽게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을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우선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 하셔야 합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은 가족관계증명서 뿐만 아니라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도 발급받을수 있고 출생, 개명, 가족관계증록부정정, 국적취득자의 성•본 창설, 가족관계 등록창설, 등록기준지 변경 신고 등 인터넷으로 가족에 관한 다양한 증명서 발급 및 신고가 가능한 곳입니다.

 

 

대한민국-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홈페이지
대한민국-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홈페이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왼쪽 상단 부분에 가족관계증명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한다면 본인 확인 절차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발급-본인확인-절차
가족관계증명서-발급-본인확인-절차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추가 정보 확인에는 부모님 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중에 선택해서 입력하시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용도-및-사용처
가족관계증명서-용도-및-사용처

이번 항목에서는 가족관계증명서에 세부 내용을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항목대로 선택해주신 다음 발급하기와 열람하기 중에 원하시는 항목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모바일로 저장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발급하기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모바일 저장 방법

 

 

가족관계증명서를 문서로 가지고 다니기에는 번거로움이 생길수 있는데요 이럴떄 대비해서 PDF파일로 저장한 다음 휴대폰이나 USB,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여 언제든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 방법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위에 방법을 으로 발급하기 까지 클릭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 보실수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인쇄방법

여기서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족관계증명서를 인쇄할 수가 있는데요 PDF 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이 항목에서 PDF로 저장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PDF파일-저장방법
가족관계증명서-PDF파일-저장방법

이렇게 한다면 바탕화면에 PDF파일로 가족관계증명서가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가족관계증명서를 스마트폰이나 USB, 클라우드에 저장해 놓는다면 언제든지 원할때 확인이 가능하니 손쉽게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방법이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정일자 필요성과 받는 방법 기억해두세요

 

확정일자 필요성과 받는 방법 기억해두세요

전세 및 월세로 거주하시고 계신분들은 확정일자 필요성에 대해서 완전 통감하실텐데요 확정일자는 어떤것이고 어떤방법으로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챙기셔서

nbliss.tistory.com

전입신고 필요서류

 

전입신고 필요서류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게 되면 최우선적으로 전입신고를 하여야 하는데요 전, 월세의 경우 더욱 중요한 의미로 필요한 사항이 전입신고입니다. 전입신고 필요서류 알아보고 방법까지 자세하게

nbli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