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수 생활 정보

구글번역기 자연스럽게 번역하는 방법

by 확인 방법 2020. 11. 11.

구글번역기 자연스럽게 번역하는 방법

 

요즘은 글로벌 시대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영어와 일본어, 불어, 독일어 등등 다양한 나라의 언어를 접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면 번역하기가 약간은 까다로운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해외 직구를 많이 하는 편인데 가끔 해외 셀러와 채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번역기를 이용하곤 합니다. 파파고와 구글 번역기가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번역기 종류인데요 저는 그중에서 구글 번역기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런데 가끔 번역이 어색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건 한국어와 영어가 어순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좀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번역되게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 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구글번역기

위 링크로 가시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실수가 있는데요 구글 번역기 뿐만 아니라 파파고를 이용 하실때도 이 방법을 이용 하신다면 영어를 한국어로 좀더 자연스럽게 번역하실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바로 실행

 

 

파파고 번역기 바로 실행

 

 

링크를 따라 가시면 위에 사진처럼 두개의 창을 보실수 있으실텐데요 왼쪽 창에 해석할 언어를 쓰면 오른쪽 창에 원하는 언어로 번역이 되는 시스템 입니다.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이 있어서 한국어면 한국어 영어면 영어 알아서 감지해서 번역해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번역기 영어에서 한국어

우선 영어를 바로 한국어로 번역해 보겠습니다. 왼쪽에는 언어감지를 하고 있으니 바로 붙혀넣기를 하시고 오른쪽 창은 한국어를 선택해 줍니다.

 

영어를 바로 한국어로 번역했을 때 입니다. 물론 알아들을 수는 있지만 중간 중간 약간 어색한 문구들을 볼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좀더 부드럽게 고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번역기 영어에서 일본어

 

좀더 부드러운 번역을 얻기위해 우선 영어를 일본어로 번역해 줍니다. 왼쪽창에 영어를 넣고 오른쪽 창에 일본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번역된 일본어를 복사해서 새로운 창을 띄어서 왼쪽 창에는 일본어를 붙혀넣기 하고 한국어로 번역해주는 과정을 거칩니다. 약간 절차가 복잡할수 있지만 여러게 창을 미리 띄어 놓고 하신다면 금방 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약간더 부드럽게 번역된것을 볼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바로 구글 번역기 성능이 영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 보다 영어에서 일본어로 번역하는 능력이 더 좋고 일본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하는 능력이 좋아서 입니다. 물론 지금은 영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하는 실력도 좋아졌지만 아직 아쉬운 부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좀더 부드러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면 더 괜찮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부탁드리구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알기 어려운 외국어를 쉽게 번역해주는 번역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로 압축해서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구글 번역기와 네이버 파파고가 그것입니다. 파파고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며

nbliss.tistory.com

당근마켓 PC 버전 편리하게 사용방법

 

당근마켓 PC 버전 편리하게 사용방법

중고거래 및 사용하지 않는 물품 나눔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어플이 바로 당근마켓 인데요 기존에는 당근마켓을 이용하려면 무조건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돼서 일을 하다 보면 신경 쓰지

nbliss.tistory.com

 

댓글